티스토리 뷰

숙취 두통 해소 완벽정리

 

저는 과음을 한 다음날에는 머리가 너무 아파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데요. 분명 건강에 안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술만 마시면 절제력이 부족해져 주량을 넘어 과음을 하게 되더라구요. 저처럼 술을 마시고 다음날에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술 마신 다음날의 두통을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술을 마시면 혈액의 흐름이 빨라지게 되며 뇌압이 높아지며 두통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우리의 몸안으로 알코올 성분이 들어오는데요. 간이 분해하지 못하고 배출되지 못한 알코올 성분이 몸에 쌓이면서 두통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알코올 성분을 배출 및 분해하여 숙취 두통 해소를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으로 많은량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부족한 수분을 채울 뿐만 아니라 많은량의 수분섭취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 소변으로 알코올 성분을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에도 물이 효과가 있어 술을 마시면서 물을 같이 많이 마셔주면 다음날 숙취가 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을 마시게되면 수분과 함께 당도 부족해지게 되는데. 초콜렛이나 초코우유와 같은 당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두통해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술 마신 다음날 아침으로 꿀물을 추천하곤 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숙취 해소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장으로는 콩나물국이 좋은데요. 콩나물에는 알코올 분해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라면과 같은 맵고 기름진 음식은 간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숙취 두통 해소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