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대주 분리 방법 알아봤어요

 

세대주 변경 혹은 분리 등의 민원은 과거에는 관할 관공서를 방문해야지만 처리가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대주 분리 방법은 처음 진행해 보시는 분이라 할지라도 어려운 부분이 하나도 없기에 따라만 하시면 막히는 부분없이 쉽게 완료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대주 분리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민원 진행시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가 있으니 사전에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민원24 사이트로 접속한 뒤 첫 화면에서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으로 접속하도록 합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실 텐데요. '민원분야' 에서 '주민생활'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의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그러면 아래에 '전입전출 관련민원' 항목들이 준비됩니다.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를 누르도록 합시다.

 

 

대리인이 신청해야 하는 경우는 방문을 해서 민원을 신청할 때만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대리인 진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측의 신청하기를 누르도록 합시다.

 

 

신청구분/신고인/정정구분/신고내용/대상자의 인적사항/세대주 확인란을 모두 채워놓고 아래의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우리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