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빈대 퇴치 알아볼까요

 

요즘은 방역도 많이 좋아져서 보통 아파트에서는 빈대를 보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농촌에는 아직도 심심찮게 빈대가 출몰한다고 하는데요.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기 때문에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아기가 있는 가정이나 피부질환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확실히 퇴치를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정확한 빈대 퇴치 방법은 빈대퇴치약을 활용하는 방법이긴 합니다. 일반 모기약이나 바퀴벌레 약으로는 빈대를 잡을 수 없다고해요, 전용 퇴치약을 구입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빈대는 어두운곳과 천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는데요, 덮는 이불에 약을 사용하긴 모호하기 때문에 침대 밑이나 벽 틈새에만 약을 치는것이 좋습니다.

 

 

이불, 시트 등 천은 말씀드린것과 같이 약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햇빛에 말려 자외선을 이용하면 빈대를 퇴치할 수 있는데요. 이불을 삶거나 세탁 후 고온건조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빈대는 번식력이 좋기 때문에 집에서 빈대를 발견했다면 이곳저곳에 알을 낳아두었을 확률이 있기 때문에 웬만한 의류 및 이불은 모두 살균작업을 거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빈대는 민트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민트잎을 끓여 분무기에 넣고 곳곳에 뿌려두면 빈대를 퇴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빈대 퇴치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