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터 유통기한 알아봤어요

 

모든 음식에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유통기한은 식품을 소비할 수 있는 기한이 아닌 유통이 가능한 기간을 의미하며 최종소비가능 기간은 소비기간이라고 합니다. 보통 유통기한보다 이 소비기간이 더 길긴 한데요, 오늘은 버터의 소비기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터 유통기한은 즉, 소비기간은 제조일로부터 약 6개월에서 8개월 정도 이후 까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6~8개월 이내라고 해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부패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항상 먹기전에는 먼저 육안으로 확인을 해보고 냄새나 약간 맛을 보아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버터는 냉장보관이 기본이며 개봉한 뒤에는 가급적이면 유통기한 내에 모두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개봉을 하지 않은 버터라고 해도 해당되는 이야기 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유통기한 내라도 곰팡이가 생겼거나 악취가 나면 상한것이기 때문에 먹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고체상태여야 하는 버터가 액체로 변해있는 경우도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밀봉을 잘 하지 않을 경우 버터의 표면이 공기에 노출되어 산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산화된 경우에는 우선은 먹을 수는 있지만 맛이 떨어지고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탈이나기 쉽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버터는 금속제품의 녹 제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물에 버터를 넣어 끓인 뒤 약간 식히고 버터를 풀은 물에 녹이 생긴 금속제품을 담가두었다가 빼내어 닦아내면 녹이 쉽게 제거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버터 유통기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오늘 알아본 내용과 같이 흥미로운 정보를 들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