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알아보기

 

기준이 다르겠지만 보통 경미한 교통사고라면 어느정도의 수준을 말하는지 다들 아실겁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아무리 주의를 해도 사고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특히 가벼운 사고는 주차장에서 많이 난다고 합니다. 가벼운 교통사고의 합의금은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은 물론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가볍게 스크래치가 발생했다면 10만원 정도의 선이 일반적이며 범퍼를 교체해야 하는 수준이면 30만원 정도의 선에서 합의를 보는게 일반적입니다. 차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합의를 진행하실 때에는 상대방이 나중에 다른말이 나오지 않게 상대방의 차 번호와 사고현장, 사고부위 등 여러장이 사진을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운전자의 연락처를 받아두는 것도 필수이구요.

 

또한 이체기록을 남겨두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할증때문에 자차처리를 꺼려지게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상대방도 충분히 서로간의 합의의사가 있다면 자차처리보다는 적당한 금액으로 서로 합의를 보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시간이 지나고 상대방이 다른소리를 못하게 사진이나 기록등은 모두 남기는것은 필수이구요.

 

 

이상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