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생제 술 같이하면 안되는 이유

 

저는 업무 특성상 잦은 술자리를 갖게 되는데요. 며칠전 눈에 다래끼가 생겨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받는 적이 있었습니다. 의사선생님께 술을 자주 마시는데 항생제를 같이 복용해도 상관없냐고 여쭤보니 가급적이면 술을 마시는 날에는 항생제를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생제 술을 같이 복용하면 안되는 이유는 숙취가 더욱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과음을 하면 다음에 숙취로 고생을 하곤 하죠. 우리가 술을 마시면 알코올이 체내로 들어오게 되고 이 알코올은 분해과정을 통해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가 됩니다. 이 아세트알데히드가 많이 쌓일수록 숙취가 심해지게 되는데요.

 

 

항생제를 먹으면 아세트알데히드가 쌓이는 것이 더욱 배가되어 평소보다 숙취가 심하게 오게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여 두통이나 설사가 심해질 수 있고 혈압이나 호흡기능 등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알고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원래 술과 약은 같이 먹으면 좋지 않답니다. 우리가 약을 먹으면 대사과정을 거쳐 약의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고 필요없는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이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간' 입니다.

 

안그래도 술을 마시면 간이 힘든데 여기에 약을 먹으면 약효가 떨어질 뿐더러 간 건강에도 좋지 않으며 혈압에도 나쁜영향이 생기게 됩니다.

 

 

이상으로 항생제 술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다음에도 우리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