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 확인하기

 

살다보면 우리의 몸에 흔하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발톱이 검게 변하는 증상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어떤 이유들로 발톱이 검게 변하게 될 수 있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첫번째 이유는 발톱에 생긴 멍 입니다. 발톱을 찧이게 된 경우 발톱 안쪽으로 피가 고이며 멍이 드는 것 입니다.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작은 외상으로 인해서도 발톱에 멍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멍이 빠지며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두번째 이유는 무좀입니다. 무좀은 발가락, 발바닥은 물론 발톱 안쪽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톱에 생긴 무좀의 경우 거뭇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을 자주 씻어주시고 습하지 않게 항상 건조하게 유지시켜주며 약을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세번째는 악성 흑색종 입니다. 쉽게말해 발톱에 자라난 암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본인이 추측할 수 없는 원인으로 발톱이 검게 변했다면 아무래도 악성 흑색종이 아닌가 걱정이 앞서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멍도 아니고 무좀도 아닌것 같다면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에게 발톱이 검게 변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사마귀가 생겼을 경우에도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나요? 다음에도 우리에게 도움이 될만한 건강한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