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내사이클 효과 깔끔정리

 

건강한 육체로 가꾸자고 한다면 꾸준한 운동은 필수 입니다. 무조건 남이 하는 운동을 따라할 필요는 없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고 점차 여러 운동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운동을 할 때에는 그 운동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인지 파악한 뒤 하면 더 좋습니다. 오늘은 실내사이클 운동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실내사이클 효과는 바로 하체근력 강화입니다. 두 다리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하체 특히 허벅지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데요. 실내사이클은 위험하지도 않으며 비교적 접근이 쉬워 무릎이나 다리 쪽을 수술한 사람들의 하체근력 단련에 추천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야외에서 타는 자전거는 균형감각이 요구되지만 실내사이클은 균형을 잡을 필요가 없어 하체근력을 집중적으로 단련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폐활량 상승효과 입니다. 수영, 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등과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중 하나입니다. 폐활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실내사이크를 꾸준히 하면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야외 자전거에비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의지만 있다면 항상 할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혈액순환기능 상승입니다. 자전거를 타면 피가 전신으로 돌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은 신진대사량이 늘어나는 효과 입니다. 실내사이클 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에 해당되는 이야기 인데요, 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신진대사가 높아지게 되며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됩니다.

 

이상 실내사이클 효과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주제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